본문 바로가기
기타

웹 서핑 하다 일하는 시간 다 까먹고 맨날 야근하는 사람을 위한 크롬 확장 StayFocusd

by yjacket 2010. 12. 15.

넘어가도 되는 이야기

웹 서핑을 하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기 십상입니다. 매일 같이 새롭게 쏟아지는 정보를 탐닉하다 보면 해놓은 일 없이 어느새 시간이 훌쩍 지나가 버리기 때문에 잔여 업무 처리를 위해 매일같이 야근하기도 하구요. 이제 그만 봐야지 하고 용기 내어 브라우저를 닫아보기도 하지만 자료 찾으러 검색 좀 하다 보면 어느새 또 삼천포로 빠져버리곤 합니다.

저도 한번 호기심이 발동하면 편집증적으로 관련 정보를 섭렵하는 습관 때문에 업무시간에 집중하지 못하고 시간을 낭비한 적이 많습니다. 습관이 쉬이 고쳐질리 만무하다 싶어, 자구책으로 제 컴퓨터에 localhost 파일을 수정해 시간낭비의 주범인 몇 개 사이트들을 등록해 놓고 아에 접속 하지 못하게 만들어 놓고 써보니 제법 통제가 되는듯 했습니다만, 곧 새로운 사이트에서 시간을 낭비하고 있더군요…ㅠ_ㅠ localhost 를 수정하는게 좀 귀찮은 일이라 몇개 사이트까지는 더 추가했지만 계속 그 방식을 통해 사이트를 차단관리하기는 생각보다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주로 사용하는 브라우저인 크롬 확장 중 제가 원하는 기능이 있는지 검색해 왔었는데, 한동안 발견 못하다가 드디어 오늘 마음에 쏙드는 확장을 찾았습니다.

 

StayFocusd 소개

StayFocusd, 지정한 사이트들에 머무른 시간이 총 ?분이 넘을 때 다음날까지 해당 사이트들에 접근을 차단하는 확장입니다. 설치 할 수 있는 주소는 아래 있습니다.

https://chrome.google.com/extensions/detail/laankejkbhbdhmipfmgcngdelahlfoji?hl=ko

 

주요기능으로는

  • 최대 허용시간 지정
  • 차단 요일 지정
  • 차단 시간대 지정
  • 차단할 사이트 지정
  • 허용할 사이트 지정
  • 머무른 시간 타이머 초기화 시각 지정
  • 핵폭탄 기능!
  • 설정 변경을 어렵게 하는 기능!
  • 허용시간을 다 쓰면 타이머 초기화 될때까지 절대로 차단을 풀어주지 않기!

등이 있고, 다음으로 기능별 상세 화면을 보여드리겠습니다.

 

1. 최대 허용 시간

image

차단할 사이트로 등록한 사이트들에 접근한 시간의 합이 여기서 지정한 시간을 초과하면 해당 사이트들은 모두 접근이 불가능합니다.

 

2. 차단 요일지정

image

저는 회사에서만 이 차단 기능을 이용할 것이기 때문에 월~금요일로 설정했습니다.

 

3. 차단 시간대 지정

image

역시 근무시간대에만 차단을 실행하게 했습니다.

 

4. 타이머 초기화 시각

image

0시가 젤 무난하겠죠?

 

5. 차단할 사이트

image

차단하고 싶은 사이트를 씁니다. 엔터로 구분하구요, 맨 아래 버튼을 누르면 추가됩니다.

 

6. 허용할 사이트

 image

차단 주소 아래 있거나, 뒤에 설명할 핵폭탄 타임에도 특별히 허용하고 싶은 사이트가 있으면 여기 써주세요.

 

7. 핵폭탄 기능

image

재미있는 기능인데요, 지정한 시간 동안 아무것도 안 열리게 하는 겁니다. 완전 집중모드로 일해야 할 때 좋겠네요. 허용한 사이트만 열리게 하거나, 완전히 아무것도 안 열리게 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7. 설정 변경을 어렵게 하는 기능

image

네, 요것도 참 재미있는 기능입니다. 사람 마음이 간사해 차단해 놓고서도 설정을 살짝 풀고 싶을때가 있죠. 이 옵션을 켜두면 설정변경하기 전 장문의 텍스트를 입력하도록해 설정변경을 힘들게 합니다. 바꾸려고 하다가도 “아 귀찮아 그냥 안봐!” 하고 포기하도록 유도하는 기능이죠.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설정 변경하려 할때 다음 화면이 뜹니다.

image

정말 귀찮겠죠?ㅎㅎ

 

마지막으로 실제 사용 모습을 보여드릴게요.

image

매뉴 버튼이 나오는 자리 엎에 아이콘이 StayFocusd 아이콘이 나오고, 그걸 클릭하면 위 화면이 나옵니다. 현재 사이트 정보와 남아있는 허용시간, 사이트 차단 여부, 설정등의 링크가 나옵니다. 저는 현재 허용시간을 다 쓴 상태인데 남아있는 허용시간이 0으로 나오지 않고 좀 이해하기 어려운 숫자가 나오네요. 버그인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만 작동에는 지장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차단화면입니다. 일 안하냐는군요…ㅋㅋ

image

그리고 허용시간을 다 쓴 상태에서 차단 사이트에 접속하면 다음날이 되기 전까지는 계속 이 화면만 나옵니다. 설정도 변경 할 수 없고 그냥 꼼짝 없이 일해야 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