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자동차 썬팅(틴팅) 주요 메이커 제품 퍼포먼스 데이터 비교

by yjacket 2011. 4. 8.


예전엔 그저 루마 젤 좋은거가 짱인줄 알았는데... 

요즘엔 루마뿐만 아니라 글라스틴트, 후퍼옵틱 같은 업체도 많이 유명하더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구매전 확인 할 수 있는 객관적 비교자료가 없어서 

다른 사용자의 경험담에 의지해 구매결정을 내리려니

뭔가 빼먹은듯 쉬이 결정을 못하고 여기저기 기웃기웃하다가 

결국 홈페이지에 공시된 퍼포먼스 데이터를 직접 정리해봤습니다.

 

물론 각 회사의 홈페이지에 올라온 자료를(시험성적 포함) 기준으로 했기에

객관적이라고 보기는 어렵지만 비교할때 참고는 되실 것 같습니다.

 

https://spreadsheets.google.com/ccc?key=0AhkruTPZ8WTEdEFaaWxlbGgyODFqVW9aUEhvWDk5M0E&hl=ko&authkey=CJOJ28EK

 

조사 불가능한건 비워놨고 시공가격도 승용만 했고, 부분시공은 파노라마썬루프만 조사했습니다. 

제가 계속 업데이트하기 어려울 것 같아서 아무나 업데이트 할 수 있게 오픈해뒀으니 잘못된게 있으면 고쳐주세요~^^

 

아무나 업데이트 할 수 있게 했더니 
어느분이 자꾸 지우시는건지 데이터가 남아나질 않네요;;

그냥 열람만 가능하게 했구요. 대신 자유롭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아 그리고 보실때 참고하실 만한 정보 덧붙힙니다.

 

가시광선투과율 : 숫자가 낮아지면 프라이버시 보호 수준이 올라갑니다..어두워진다는 뜻이죠.

가시광선반사율 : 정확히 모르겠습니다만, 안에서 밖을 볼때 창에 대시보드나 내가 비춰보이는 정도가 아닐까 싶네요.

자외선차단율 : UV는 피부암을 발생시키고 기타 등등 무조건 막는게 좋으니 이건 높을수록 좋습니다.

적외선차단율 : 적외선은 열선이라고도 하죠. 이게 높으면 열차단이 잘 되는 겁니다.

총태양투과율 : 낮을수록 열차단 잘 됩니다고 볼 수 있습니다만, 이보단 총태영에너지차단율이 열차단 성능을 직접적으로 보여준다고 생각됩니다.

총태양에너지차단율 : 루마에서는 열차단의 가장 정확한 근거로 이 수치를 내세우네요. 높을수록 열차단성능이 높답니다.(관련글)

일사취득계수차폐계수 : 용어정의는 인터넷에 잘 나와있구요. 낮을수록 좋은거고 열차단의 가장 중요한 지표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