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일알림을 설정하면 일감의 추가/변경 및 각종 레드마인의 변경사항에 대해 관련된 사람에게 메일을 보낼 수 있다. 회사의 메일서버를 이용해 메일알림 설정을 해보자.

C:\Redmine\config\email.yml.sample 파일을 같은 폴더에 email.yml 로 복사하고 다음과 같이 편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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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의 할 점은
1) 사용중인 environment 와 동일한 section 을 편집 할 것.
2) authentication 은 그대로 둘 것.(계정을 쓰는 곳이 아님)
3) 저장 한 내용은 레드마인 웹을 재시작해야 적용 됨

위 사항을 주의해서 설정을 마치고 나면 관리자 > 메일알림 우하단에 테스트메일 보내기를 클릭. 설정이 잘 되었다면 메일이 정상 발송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온다.

image

  1. Richpapa 2009.12.14 21:23

    설정이 뭐가 잘 못 되었을까요?

    아래는 저의 emai.yml 입니다. development부분은 없습니다.

    # Outgoing email settings

    production:
    delivery_method: :smtp
    smtp_settings:
    address: mail.abcde.com
    port: 25
    domain: abcde.com
    authentication: :login
    user_name: ryan.soar
    password: asdf123

    1) 사용중인 environment 와 동일한 section 을 편집 할 것. --> 이것은 무슨 말인가요? 잘 모르겠네요.

  2. yjacket 2009.12.16 11:08 신고

    production: <- 이게 섹션 이름입니다.
    보통 production 을 사용하니 그대로 하면 맞을 것 같네요.

    저 같은 경우 user_name을 username@domain.com 으로 해서 로그인 했습니다. 메일서버 셋팅에 따라 다르니 확인해보세요.

    레드마인 설치 폴더 아래있는 log 폴더를 보면 production.log 파일이 있는데요 이걸 열어보면 정확한 오류 원인을 파악 하실 수 있을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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