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일알림을 설정하면 일감의 추가/변경 및 각종 레드마인의 변경사항에 대해 관련된 사람에게 메일을 보낼 수 있다. 회사의 메일서버를 이용해 메일알림 설정을 해보자.
C:\Redmine\config\email.yml.sample 파일을 같은 폴더에 email.yml 로 복사하고 다음과 같이 편집한다.
주의 할 점은
1) 사용중인 environment 와 동일한 section 을 편집 할 것.
2) authentication 은 그대로 둘 것.(계정을 쓰는 곳이 아님)
3) 저장 한 내용은 레드마인 웹을 재시작해야 적용 됨
위 사항을 주의해서 설정을 마치고 나면 관리자 > 메일알림 우하단에 테스트메일 보내기를 클릭. 설정이 잘 되었다면 메일이 정상 발송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온다.
'IT > Redm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P : GMAIL 로 메일 보내기 (1) | 2010.01.22 |
---|---|
TIP : SVN 로그 메시지로 일감 상태 변경하기 (1) | 2009.10.14 |
TIP : 일감 구분 변경(How to change issue type) (0) | 2009.09.30 |
레드마인(Redmine) 설치기(8) : 버전관리 시스템 연동 (0) | 2009.09.28 |
TIP : 레드마인이 실행되지 않을때 (0) | 2009.09.28 |